본문 바로가기

IT

노키아 이오스 4천100만화소 퓨어뷰 윈도폰?

노키아에서 4천100만화소 퓨어뷰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선보일것으로 보입니다. 노키아 이오스 4천100만화소 퓨어뷰 윈도폰은 소니의 퓨어뷰 카메라기능을 적용하였으며 운영체제는 MS의 모바일OS 윈도폰을 사용하였습니다. 코드명 이오스(EOS)로 불리우고있는 이모델이 출시하게되면 윈도폰으로서는 가장 높은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됩니다.

 

 

4천1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한건 이오스가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노키아에서 루미아 920 모델에 4천1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심비안 스마트폰을 출시한적이있습니다. 단 운영체제가 요즘 점유율이떨어지고있는 심비안에다가 저조도와 위치 인식 기능등에 문제가있어서 크게 인기는 끌지못했습니다. 노키아 이오스에는 808 퓨어뷰, 손떨림 방지 기능들은 물론 루미아 920 모델에서 문제로 지적되오던 부분을 해결하여 성능을 높혔다고합니다.

 

 

 

외형재질은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강인함과 함께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코드명 EOS로 불리우는 4천100만화소 카메라 윈도폰은 빠르면 올해하반기 미국에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메라 화소외에 다른 스펙이나 정보 출시일정등이 정확히 공개되지는않았습니다. 퓨어뷰 윈도폰 언제쯤 출시할까요?